의왕시 고천동 법무부 고봉중ㆍ고등학교(교장 송화숙, 서울소년원) 사진영상반 학생들은 지난 24일과 27일 서울 영등포 본동 주민센터(동장 김연주)를 방문해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찍어 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 영등포 본동과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경숙현) 요청으로 진행됐으며 영등포 본동 내 경로당 및 관리사무소 등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을 찍어 주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훈훈한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진영상반 학생 최모군은 “봉사활동을 통한 재능 기부를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졌고 한순간 잘못으로 소년원에 들어왔지만 좋은 기회가 생겨 사진기능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사회에 있었으면 생각하지 않았을 봉사활동도 하면서 새로운 사람이 돼 가는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화숙 교장은 “비행을 하고 온 학생들이지만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감사, 감동을 하며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돼 가길 바란다”며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봉중ㆍ고등학교는 법원소년부의 보호처분을 받아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직업훈련교육, 교과교육 및 인성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봉문화예술봉사단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통한 인격 성숙 및 배려하는 마음을 일깨워주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