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은 “이번 비전 선포식에서 ‘김포시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로 시민행복 증진’을 미션으로, ‘최상의 공공시설서비스로 가장 사랑받는 공기업’을 비전으로 하고, 공단 임직원이 공유하는 핵심가치로는 ‘시민에게는 감동과 안전, 직원에게는 소통과 배려’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미션과 비전은 2021년까지 공단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한 단계 더 높게 도약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김포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공단은 비전 달성을 위해, 시민이 감동하는 시민중심경영, 안전사고 없는 안전경영, 지속성장 가능한 책임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세우고 7개 전략과제와 54개 실행과제로 구성된 비전달성체계를 수립했다.
조성범 이사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을 통해, 남을 따라가는 기업이 아닌 선도공기업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공단 임직원 모두는 시민과의 열린 경영을 통한 시민중심의 고품격 서비스로 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새로운 위상정립과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며 공단의 체질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문체부장관 표창과 각종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대외적 평가를 받고 있다.
김포=양형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