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30일 상면 켄싱턴 리조트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해 고장익 군의장 및 도ㆍ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 우수프로그램 동아리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주민자치센터 운영성과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참여ㆍ소통ㆍ공감ㆍ주민자치활성화 등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활동의 1년 성과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청평문화예술학교의 축하공연과 주민자치센터 운영성과 보고 및 평가 경연대회, 우수프로그램 발표회 등을 가졌다.
이날 우수프로그램 발표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150만 원, 장려상 100만 원, 노력상 50만 원, 희망상 및 행복상에는 각각 30만 원의 시상금을 전달했으며 가평읍 주민자치위원장 장광익씨, 설악면 주민자치위원 이창용씨 등 10명이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군은 총 152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우수한 자치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노력해 온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성과 평가보고회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표했다.
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바쁜 업무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센터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내년에도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가평=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