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위면에 있는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이 23일 개장됐다.
겨울철 인기 레포츠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약 860평 규모의 탁 트인 공간에 성인 슬로프(90m)와 유아전용 슬로프(30m)가 마련돼 있으며, 자녀와 함께 온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공간 및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 겨울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
내년 2월 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운영 및 안전요원 등 10명을 상시 배치하고,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시설 안전점검, 안전매트 추가, 이동통로 지붕 및 바닥 정비, 휴게실과 매점 설치 등 안전한 즐길거리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재미있는 추억거리 제공을 위해 주말에 한하여 특별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입장료(눈썰매 대여료 포함)는 어린이(초등학생 이하) 5천 원, 청소년(중ㆍ고등학생) 6천 원, 대학생·성인 8천 원이며, 65세 이상 36개월 이하는 신분증, 의료보험증 확인 후 보호자 동반하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오산, 용인, 수원, 화성 등 인근 도시의 가족단위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올 겨울 많은 이용객이 예상되며 진위천유원지의 유아눈썰매장, 얼음낚시 등 겨울 체험활동장과 연계한 다양한 겨울 여가거리가 시민들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김덕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