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업무협약 체결

▲ 김포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김포지역의 ‘경기꿈의대학’ 운영에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이 참여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교육지원청 중봉실에서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 뉴고려병원(병원장 김윤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고등학생의 진로교육 및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경기꿈의대학’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강좌 다양성을 확보하고 학생들 강좌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참여기관을 확대했다.

 

이에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해 김포대학교와 중앙승가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올해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은 김포교육지원청의 각종 행사에 구급차를 지원해 주는 등 많은 교육기부를 하고 있는 종합병원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병원은 간호학과 등 의학 관련 강좌를 개설,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병원에서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특히 두 병원은 병원의 자체 예산으로 강의를 제공해 새로운 교육기부의 모델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성백 병원장과 김윤식 병원장은 “병원에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기꺼이 교육기부를 해준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긴밀히 협조해갈 것을 당부했다.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