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 개최

▲ 사진1
이천교육지원청은 30일 제1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대상 ‘2018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교육청의 좋은부모 아카데미는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1차~5차(5월 30일~6월 27일)의 연수과정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가정교육의 기능을 회복함은 물론 부모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과정으로 구성했으며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10명이 신청했다.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는 1차 그림으로 읽는 우리 아이의 마음, 2차( 자녀의 잠재력을 이끄는 부모 코치되기, 3차 그림책에게 배웠어, 4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이해, 5차 조급한 부모가 아이의 뇌를 망친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우수 전문강사를 통해 학부모를 자녀교육의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1차~5주차의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80%이상 이수한 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교육감 발행 이수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된 1차 좋은부모 아카데미 연수에서는 ‘그림을 통해 자녀의 마음을 읽고, 자녀의 잠재력을 기르는 부모코치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공·사립유치원 학부모님들은 “아이의 그림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으면서 행복하고 소중한 우리 아이를 기르는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유아기는 가정을 통해 세상을 알고 유치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유치원은 물론 가정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