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아이디어와 인디게임을 발굴하는 ‘2018 성남 인디게임 & 게이미피케이션 공모전’이 열린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성남시와 함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는 트위치 인터랙티브, 원스토어㈜, 유니티테크놀로지스 코리아가 참여해 인디게임과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다.
응모 분야는 모두 3개 부문이다. 출시 1년 이내(2018년 6월1일 기준) 또는 2018년 10월 내 출시 가능한 ‘인디게임 출시지원 부분’과 현재 개발 중이거나 기획 단계의 ‘인디게임 개발지원 부문’, 공공·마케팅·교육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 부문’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구성요소를 적용해 흥미를 유발시키는 것이다.
인디게임이나 게이미피케이션 개발·아이디어 기획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이에 부문별로 최우수 1팀, 우수 3팀 내외로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에 전시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최우수 팀은 유럽 최대 게임전시회인 ‘2018 게임스컴’의 참관하는 기회를 얻는다. 또 트위치 공식방송인 ‘인디게임 발굴단’을 통해 소개 및 이벤트 진행, 원스토어의 홍보 배너 노출 및 쿠폰 제공, 유니티코리아의 SNS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는 “게임도시 성남시가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디게임과 게임적인 요소를 접목한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 개발사와 개발자를 발굴해 지원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정민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