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서경)는 개소 20주년을 맞아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정신건강 Festival’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등록회원, 유관기관 종사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자살률 감소를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7일 오후 2시에는 아름다운문화센터(2층 어울림홀)에서 관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동원병원, 로젠요양병원, 서울맑은정신건강의학과, 하나의원) 및 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20년 발자취, 희망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정신건강강좌 및 포럼이 진행된다. 또 ‘함께한 20년, 함께할 내일’이라는 주제로 지난 20년 동안 센터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사진전도 마련된다.
8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송내동 시민평화공원(차 없는 거리)에서 1부인 개소 20주년 기념식이 진행된다.
이어 2부행사로 축하공연, 거리축제(퍼즐 맞추기, 만들기 체험 ZONE, 가상음주체험, 생명사랑 선서식 등), 생명사랑 그리기 대회 등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63-3632)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