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간담회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하고 진행한 것으로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변하여 의미있는 소통과 의견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청소년들은 ‘청소년활동 추가 지원 및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확장’, ‘어린이 놀이장소 마련’, ‘우산 대여제 실시’, ‘매점 활성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센터는 최대한 빠르게 조치 하기 위해 내년 예산과 계획에 반영하여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도록 하기로 협의했으며 우산 대여제와 매점 활성화는 센터에서 지원하여 자치조직이 기획할 예정이다.
간담회 진행을 맡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유빈(신한고2)는 “더 나은 활동과 더 좋은 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센터 자치조직 회장단과 단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었다” 며 “이를 통해 앞으로의 활동과 내년 활동 모두 더욱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 활동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 전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김희은(한광여중3) 위원은 “간담회를 통해 센터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였고 자치조직이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종규 센터장은 “청소년 중심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지자체 청소년 기본계획 수립, 욕구 조사에 청소년이 적극 참여하고 청소년 자치조직의 자치활동 강화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평택=김덕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