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사립유치원 현장컨설팅으로 투명성 높여

▲ 군포의왕교육청 사립유치원 현장 컨설팅
▲ 군포의왕교육청 사립유치원 현장 컨설팅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은 지난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2018학년도 사립유치원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컨설팅은 유아가 중심이 되는 유치원, 학부모가 신뢰하는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유치원 교육과정 정상화 및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투명성 향상을 통한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립유치원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회계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군포의왕 관내 사립유치원 40개원을 지구별 3권역으로 나누어 15개원의 소규모 그룹으로 나누어 재무회계 실습과 토론식으로 진행해 사립유치원의 실질적인 업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재무회계 컨설팅 자료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경영지원과 자료실에서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사립유치원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유치원 회계, 복무, 운영위원회, 급식 등 분야별 1:1맞춤형 컨설팅도 2018학년도에 연중 운영하여 신청을 받고 있다.

 

김동민 교육장은 “소통을 중시한 1:1 맞춤형 컨설팅 및 실무중심 소규모 연수 실시로 사립유치원과 교육지원청의 상호 공감과 신뢰의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 현장 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유치원 업무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