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교육과정 운영

▲ 아동학1
▲ 아동학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원장 신재홍)은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교육과정을 운영, 평생교육의 특성화와 전문화를 추진하고 있다.

 

가천대는 현재 학위교육과정, 일반교육과정, 최고위과정 등 3개 분야로 나눠 평생교육을 하고 있다. 학위교육과정은 학점은행제로 일정 학점을 취득해 학사학위를 받는 과정으로 일반적으로 2년6개월 과정이다. 학위교육과정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평생교육전문가인 신재홍 원장이 중심이 돼 6개 전공 과정(태권도학, 체육학, 건강관리학, 아동학, 연극학, 경찰행정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새로 신설한 경찰행정전공은 경찰직무의 전문화·세분화에 맞춰 신설했으며 지난 7월 신입경찰관 교육을 담당하는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경찰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두 기관은 ▲상호 교수 교환 강의 ▲치안 및 사법영역에 관한 공동 연구 ▲세미나 및 특강 개최 등을 통해 경찰행정의 소프트웨어 레벨-업(Software Level-up for Police Administration)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가천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수시학기제로 30여 개의 일반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일반교육과정은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분야를 선택해 1학기(15주)에서 4학기까지 수업을 듣는다.

 

▲ 연극학6
▲ 연극학

가천대는 또 한국 최대의 첨단기업단지인 판교테크노밸리가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가천WCP최고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프랑스, 영국 등 유럽국가에서 성인학습자에게 제공하는 성인학습프로그램 U3A(University of The Third Age)를 한국적으로 재설계한 과정으로 인문학과 의과학을 융합한 웰니스프로그램(Wellness Convergence Program)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천에 있는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은 의대와 약대, 간호대 등을 갖춘 메디컬 파워를 강점으로 간호학, 물리치료학, 방사선학, 작업치료학, 체육학, 경영학 등 6개 학위과정과 웃음운동지도, 서예교양, 구성기악, 현공생활풍수, 실전경매 등 5개 일반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재홍 원장은 “가천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호모헌드레드(homohundred) 시대에 맞춰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충분히 펼치고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기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평생교육 차원에서 신중년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의 성인학습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평생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태권도학4
▲ 태권도학

성남=문민석ㆍ정민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