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이병우)은 협약 경로당 6개소의 이용 어르신 80명을 모시고 송년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칠?팔순 잔치, 경로당 별 우수 어르신 감사장 전달, 축하공연, 저녁식사로 진행됐으며, 행사를 통해 홀로 생신을 보내시는 지역 어르신들을 축하하고 송년을 맞이해 다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철환 도의원은 “오늘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들 모두 축하드리며 추운 겨울 지역 어르신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복지관의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여가문화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우 관장은 “복지관과 협약을 맺는 경로당이 점차적으로 늘어감에 따라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여가프로그램과 복리후생 지원을 위해 매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로당 간 유대관계 향상을 위한 자리를 자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날씨가 추워져 더욱 쓸쓸해지는 기간인데, 복지관에서 같이 축하받고 식사하면서 즐겁게 보내서 좋았다. 준비해 주신 복지관 직원 분들께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복지관은 거점 경로당 6개소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가문화 서비스, 지역 교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양형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