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개강식 개최

▲ 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교육생들이 개강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11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과 대학졸업생 3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취업 성공 사관학교’ 1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대학생 취업 성공 사관학교 1기 교육은 오는 2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1일 3시간씩 총 30시간의 교육을 통해 산업별 특성과 동향,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설계를 통해 취업역량을 기른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무적성검사와 진로교육, 전문가 멘토링, SWOT 분석, 프레젠테이션 활용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과 사례관리까지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취업 성공 사관학교 참여자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취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더욱 발전시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수료 후에도 개인별 사후 컨설팅을 진행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참여수당 2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