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역화폐 명칭공모, 설명회

군포시가 오는 4월1일 지역화폐 발행을 앞두고 지역화폐 이용자이자 참여자인 시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화폐명칭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참신하면서 부르기 쉽고, 군포의 지역적 특성 등을 살린 지역화폐의 명칭을 별도의 응모자격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포시청(군포시 청백리길 6) 지역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oes222@korea.kr)로 제안서를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발해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지역화폐로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다음달 7일 발표되며 자세한 명칭 선정 기준 등은 시청 홈페이지(열린시정→군포알리미→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시청 지역경제과로 전화하면 된다.

유형균 지역경제과장은 “지역 특성을 살리고, 시민 관심을 높여 지역화폐 발행과 유통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공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18일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지역화폐 운영과 관련 시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시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시는 지역화폐 도입 목적과 추진과정을 설명하고, 카드형으로 운영할 지역화폐의 운영대행사 관계자가 지역화폐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자들의 요구를 수렴했다.

군포=윤덕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