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8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좋은부모 아카데미는 이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6월 4일까지 4차의 연수과정을 통해 부모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이천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04명이 신청했다.
첫날인 8일에 진행된 1차 좋은부모 아카데미 연수에서는 ‘아이마음vs부모마음, 삶을 풍요롭게 하는 대화하기’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앞으로 진행될 2차(5월 15일)~3차(5월 22일)는 자녀의 발달특성에 따른 행복한 부모의 역할, 자녀의 감정을 이해하는 부모코칭의 방법에 대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4차(6월 4일)는 학부모 공감토크 시간으로 우리 아이가 행복한 유치원 교육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해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좋은부모 아카데미 1~4주차를 80%이상 이수한 유치원 학부모들에게는 교육감 발행 이수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유치원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부모인 나의 마음을 이해함으로써 서로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유아기는 가정을 통해 세상을 알고, 유치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며 “이번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소중한 우리 모두의 아이를 행복하게 기를 수 있는 좋은 부모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