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19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전국의 지방공기업 368개의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면접조사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측정했다.
조사 결과 공사는 전년대비 2.82점 상승한 88.48점을 받아 경기도 내 17개 도시공사 중 4위, 전국 지방공기업 368개 기관 중 51위로 상위 15%를 기록했다.
공사는 공영주차장, 광명동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골프연습장, 국민체육센터, 메모리얼파크, 다목적운동장, 도덕산캠핑장 등 8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유형에서 고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석 사장은“이번 결과는 현장 직원들의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가 그대로 반영된 점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최우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그동안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 부서별 CS리더를 선정해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고객만족 중장기 목표 재설정, 실천과제 마련 등 모든 부서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
광명=김용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