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시민 톡톡(Talk&Talk)협치마당’ 토론회 개최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민 톡톡(Talk&Talk)협치마당’ 토론회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민 톡톡(Talk&Talk)협치마당’ 토론회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민 톡톡(Talk&Talk)협치마당’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토론회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지역에 꼭 필요한 생활 SOC 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도시재생사업 및 마을자치에 관심 있는 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내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 SOC’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시는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검토해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에 반영하고 생활SOC 사업추진 시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개최될 경기도 열린토론회(전문가 열린토론회 2회, 원탁형 열린토론회 1회)에서 숙의를 거쳐 오는 10월 개최되는 ‘경기도민 정책 축제’에 정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원도심 개발을 위해서는 주민협의체 구성 등 주민주도로 이루어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주민들이 주도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주민 합의를 이끌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