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6급 팀장 220명 대상으로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교육 실시

화성시는 1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팀장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핵심리더인 6급 팀장 220여 명을 대상으로 화성시 비전 및 시정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비전특강) 민선 7기 성과 및 비전공유 시장 특강 ▲(소통마당) 실시간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활용 소통의 장 ▲(체험학습) 사회적기업과 함께 사회적감수성 함양 ▲(SDGs) 지속가능한 발전의 가치와 지방정부의 역할 ▲(시정공유) 민선 7기 5대 주요시책 공유 등이다.

시는 교육을 통해 ▲시정철학 및 시책에 대한 이해를 통한 시정현안 홍보 역할 수행 ▲정책 추진 실행력 확보 ▲민선 7기 주요 핵심사업 추진 부서의 강의를 통한 효과적인 내용 전달 ▲익명성 실시간 소통시스템을 활용한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 마련 ▲시책이해도 평가를 통한 교육 집중도 및 관심도 제고 등의 운영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팀장은 시의 핵심리더로, 이번 교육을 통해 시장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 시정방향을 공유함으로서 주요 시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보다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박수철ㆍ이상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