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달 8일까지 청년 취업캠프 제4기생 모집

의왕시는 청년 취업 준비생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의왕시 청년 취업캠프’ 제4기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년 취업캠프는 청년 취업 준비생들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첫 운영을 시작, 7월과 9월 3회에 걸쳐 67명의 청년 취업 준비생이 참가했으며, 기존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는 달리 차별화된 1대1 밀착코칭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4기 캠프는 19세~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21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 청년취업캠프 4기생 모집(포스터)

접수기간은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며 캠프 일정은 11월 12일과 15일, 19일, 22일 등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캠프는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대1 코칭, 알짜기업분석 및 역량 자기소개서 작성 등을 비롯해 면접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답변 구축, 1분 스피치 작성, 미니면접 등이 이뤄지며 전 과정에 전담 코치가 배정돼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한테 이메일(ejlove003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으로 문의하거나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취업캠프를 통해 많은 취업 준비생이 취업 역량을 강화해 취업에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