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명오)는 지난 22일 어르신 60여 명을 대상으로 ‘고천동 행복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웃과의 소통이 거의 없는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따뜻한 지역문화를 만들기 위해 협의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만든 국과 고기반찬, 겉절이 등 음식을 대접했다.
또 초대가수 이은숙 씨의 공연과 안순남씨 등 3명의 경기소리보존회 의왕지부 전통민요 공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색소폰 연주, 사회 홍희정 씨 등 재능기부로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의왕새마을금고는 찹쌀떡 세트를 후원했으며 오봉산장 식당은 고기를, 고천 가구역과 나구역 재개발조합에서는 떡을, 의왕농협에서는 과일을 각각 후원했다.
이와 함께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윤명오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행사를 어르신들이 즐겁게 즐겨 주어 보람을 느끼고 행사에 참여한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나눔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 개선과 모니터링 방문 동행, 소외계층 선물나눔, 어르신 화분 만들기, 긴급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