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에서 생활공구 빌려가세요” 오산시 생활공구 무료대여서비스 시민 ‘호응’

오산시가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생활 공구 무료 대여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오산시는 가정에서 사용빈도가 낮지 않지만 구매해 비치하기가 애매한 생활 공구와 가정에서 보관이 어려운 공구를 시민에게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지난 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대여 공구는 가정용 공구세트, 충전드릴, 사다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공구 약 31종으로 시청 노인장애인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여하고 있다.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신분증 지참) 또는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신청 시 사전에 필요한 공구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시는 2020년에 생활에 필요한 공구를 더 확충해 공구 대여 서비스를 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노인장애인과 1472살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파트 등에서 생활하면서 가끔 필요한 생활공구를 직접 사기는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라며 “시청에서 제공하는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활용하면 구입 부담이 없어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강경구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