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천시(시장 엄 태준)는 오는 24일부터 30일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한 걸음,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이천의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과 일상생활에서의 시민의 크고 작은 불편에 대한 적극적인 제안을 수렴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다.

공모 주제는 2대 분야로 이천시 현안인 경제, 관광, 농업, 행정, 복지, 청년, 균형발전까지 7개의 미래발전 분야와 함께 시민이 일생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분야의 각각 50개 과제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하게 된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면 최우수 300만원(1건), 우수(3명) 150만원, 장려(5명) 10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수상자 외에 50개 과제 선정자에게도 소정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모전은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제안서는 다음달 24일까지 이천시청 홈페이지,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제안 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결과를 4월께 이천시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수렴한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이천시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우리 이천시를 이렇게 바꿔보겠다는 이런 정책이 있다면 우리 삶이 더 행복할텐데 하는 마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의견을 건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