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위축된 소비 추진 위해 한수위 파주쌀 할인 이벤트

파주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파주시에서 자체 운영하는 파주팜(파주농특산물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한수위 파주쌀 구매 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일 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일부터 30일까지 파주팜에서 파주쌀 참드림 10㎏ 구매자에게 1천원이 할인된 금액 2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이 행사는 ‘파주팜’을 활용해 파주시 고품질 쌀을 홍보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고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된다.

파주팜은 파주시 대표 농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로 파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쌀, 인삼가공품, 장류, 꿀 등 13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생산자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신향재 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소비가 크게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한다”며 “다양한 직거래를 통한 농업인 소득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위 파주쌀은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특허출원한 쌀 발효액종 제조기술을 전수받아 만든 발효쌀빵전문점이 문을 열 정도로 웰빙 시대에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파주=김요섭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