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역세권 동부센트레빌 아파트가 오는 8월부터 시행되는 수도권지역 아파트 분양권 전매금지 예외 지역으로 적용, 수요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여주 동부센트레빌 아파트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올인빌(All-In-Vill)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층의 눈길을 끈다. 여기에 아파트 근처 5~10분 거리에 경강선 여주역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375 아울렛, 이마트 등 쇼핑센터와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와 여주대 평생교육원 등 취미활동, 세종 초와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 등 교육환경, 황학산 수목원과 북성산 산책로, 남한강 강천보와 여주보 등 자연휴식공간 등의 인프라를 갖춘(올인빌)마을로, 높은 편의성이 제공되는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 아파트는 성남-여주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에서 분당까지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강남과도 1시간 이내로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수서-광주 간 복선전철 예타통과에 따라 서울 접근성 역시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동부센트레빌이 조성될 단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좋은 기회라고 전문가는 평가했다. 여주지역 한 부동산 관계자는 “여주역세권에 2천 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인 가운데 타 아파트 시세 대비 동부 센트레빌 가격 차이는 7천만 원 이상 저렴하다”며 “경강선 여주 역세권 내 소형 66㎡, 76㎡ 타입의 평형 대는 높은 프리미엄을 갖추고, 투자 대비 희소가치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여주역 동부 센트레빌은 올인빌답게 여주역과 인근 이마트ㆍ시청ㆍ병원ㆍ문화센터 등 생활 인프라는 물론, 세종대왕릉과 남한강 여주ㆍ강천보, 여주골프장, 황학산 수목원, 신륵사 관광지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세종 초와 여주초등학교 이전 부지가 확정된 교육복합시설이 단지 옆에 조성된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과 선큰 가든(Sunken Garden)도 주민 편의시설로 제공될 예정이다.
조선경 동부센트레빌아파트 조합장은 “여주역 동부 센트레빌은 정부의 5.11 부동산 대책 전매금지 예외지역”이라며 “우리 조합원아파트는 트리플 생활권의 신규분양 아파트 공급가 대비 시세 차이가 명확해 여주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조성되는 아파트 중 가장 저렴한 아파트 분양가에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역 동부센트레빌 아파트는 지난 4월 건축심의를 완료. 현재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은 여주시 점봉동 코카골라 맞은편 동부센트레빌 홍보관에 문의하면 된다.
여주=류진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