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환경기술인 대상 양성교육 온라인 개강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가 기업체 환경기술인들을 위해 다양한 전문인 양성교육을 위한 온라인을 개강,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는 지난 1일 기업체 환경기술인을 위한 전문인 양성교육을 온라인으로 개강했다고 2일 밝혔다.

환경기술인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환경의식을 일깨워주고 지속 가능한 환경관리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은 현 시점에서 기업체 환경기술인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분야로 꼽히는 대기 및 수질 관련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현업에서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환경관리를 위한 참고자료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은 오는 31일까지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와 안산ㆍ시흥환경기술인협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을 통해 섬유염색업체 텐타기 배출가스 악취 및 오일미스트 처리를 위한 습식전기집진기기술(황열순 ㈜한독이엔지 대표)과 개정된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및 사업장 안전관리방안(김길훈 한양대 교수) 등이 소개된다.

김문일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산업체 환경기술인들의 대기 및 수질분야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는 변화하는 환경업무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 전문교육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