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4기 출범 "청소년 정책 만든다"

평택 관내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역 정책 발굴과 결정 과정에 손쉽게 참여하는 할 기회가 열린다.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4기’ 위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3월13일까지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법적 청소년 기구로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 및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에 의해 운영된다.

평택시장으로부터 위촉된 14기 위원들은 평택시 청소년정책관련 의견 제안을 통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14기 위원들은, 연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PT SHOW!),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 타 지자체 청소년참여기구와의 교류활동, 청소년 활동 모니터링 등에 참여해 지역 청소년정책 및 활동에 활발한 참여를 할 예정이다.

13기 신승예 위원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항상 청소년들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활동이 제약되고 있지만 청소년들의 의견만큼 활발하게 표출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평택=최해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