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의 공약사항을 원활히 실천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의 인수위원회에서 민선 8기 남양주의 초석을 다지고 있는 이철우 남양주시장직 인수위원장의 각오다.
이 위원장은 제5·6·7대 남양주시의회 의원(3선)으로 제7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지냈다. 주광덕 당선인의 선거캠프에서는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공약 수립과 캠프 운영을 담당했다. 오랫동안 남양주의 크고 작은 일들을 맡으면서 쌓은 경험과 지역사회 내에서 형성해온 원만한 관계를 바탕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민선 8기 남양주시장직 인수위는 실무형, 현장형, 개방형, 통합형 인수위다. 구성부터 활동까지 인수위의 취지대로 일관성 있게 진행할 예정”이라며 “인수위 본연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활동을 통할하고 각 인수위원께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게 조율하는 것이 주된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수위에선 선거 과정에서 파악한 지역별 현안을 앞으로의 시정 계획에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것이 관건으로 생각하고 있다. 당선인의 철학과 비전을 담은 시정 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핵심 과제다. 효율적 시정 운영을 위한 공직사회 혁신에 관한 문제 역시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시장 공약에 대해 “연구-설계 단계에서 확실한 대안을 마련한 공약들은 담당 부서와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전문가 자문, 시민과의 협의 등 추가적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모든 공약을 빠르게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체계적인 계획 수립을 통해 졸속 추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원칙이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위원장은 “인수위의 일차적인 목표는 맡은 본연의 인수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라며 “진정한 ‘시민시장 시대’가 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이대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