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제9대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의회운영 양정숙, 재정문화 임은분, 행정복지 윤병권, 도시교통 박순희 선출

image
(왼쪽부터)임은분 재정문화위원장, 윤병권 행정복지위원장, 박순희 도시교통위원장, 양정숙 의회운영위원장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4일 제9대 부천시의회 개원식과 제2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 구성과 위원장 선출을 마쳤다.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양정숙 의원, 재정문화위원장에 임은분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윤병권 의원, 도시교통위원장에 박순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장은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핵심 과제들을 집행기관과 슬기롭게 해결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임위원회별 구성 현황을 살펴보면,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은분)는 간사에 장성철 의원이 선임됐으며, 구점자, 김주삼, 박성호, 박혜숙, 손준기, 양정숙, 최옥순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행정복지위원회는(위원장 윤병권) 간사에 윤단비 의원이 선임됐으며, 곽내경, 김미자, 김병전, 장해영, 최의열, 최초은 의원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박순희)는 간사에 김건 의원이 선임됐으며, 김선화, 박찬희, 송혜숙, 안효식, 이학환, 정창곤, 최은경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3명씩 추천해 구성하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양정숙)는 간사에 김미자 의원이 선임됐으며, 재문위에서 구점자, 김주삼, 양정숙 의원 등 3명, 행복위에서 김미자, 장해영, 최초은 의원 등 3명, 도교위에서 김선화, 정창곤, 최은경 의원 등 3명을 추천해 총 9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오는 7월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61회 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천=김종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