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 산학협력단, 산본초 학생들과 '엘로봇과 함께하는 코딩탐험' 진행

한세대 산학협력단이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시범 프로그램 엘로봇과 함께하는 코딩탐험’에 참여한 산본초등학교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세대 제공

 

한세대가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흥미로운 로봇 체험과 함께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도교사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세대 산학협력단(단장 김정곤)은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3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시범 프로그램 엘로봇과 함께하는 코딩탐험’을 최근 산본초등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프로그램 진행에는 유대현 총장 직무대리와 김정곤 단장, 산본초 허정은 교사, 도교육청 문현선 장학사, 송진영 강사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엘로봇과 함께하는 코딩탐험’은 센서, 발광다이오드(LED), 모터 등을 제어하는 것을 시작으로 자신들이 만든 엘로봇을 통해 코딩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결과를 실시간 확인 체험하며 문제 해결과 창의적 사고, 아이디어 구현 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완성한 로봇을 직접 제어하며 팀 미션을 수행하는 등 미니 로봇 경기를 통해 즐거운 융합체험 시간도 가졌다. 

 

유 총장 직무대리는 “한세대와 도교육청, 산본초등학교가 함께한 창의융합체험 시범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귀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SW 코딩과 로봇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과 창의적 사고,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돼 미래 정보기술(IT)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