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경기서남권지사, 안전문화 확산 위한 '안전보건경영헌장' 선포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는 최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보건경영헌장을 선포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K-water) 경기서남권지사(지사장 류웅선)는 최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보건경영헌장을 선포했다고 4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선포식에는 전 부서원과 케이워터기술㈜ 등 자회사 직원이 참석해 선언문을 낭독하며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 특별교육, 시설물 안전관리를 통해 각종 위험에 대비한 K-water 및 자회사의 역할 등 안전 확산을 위한 심층적 토의를 진행하며 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서남권지사는 매달 4·4·4 안전점검의 날, 안전보건 도급사업 협의체, 안전컨설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 모의훈련, 안전점검 및 전 직원 안전업무 부여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앞장서며 무재해 달성에 앞장서고 있다.

 

류웅선 경기서남권지사장은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안전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고 상생 안전문화를 조성해 빈틈없는 안전한 일터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