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가 11일부터 10월5일까지 수시1차 모집을 실시한다.
인원은 일반전형 422명, 특별전형 437명 등 정원 내 전형으로 859명, 농어촌, 기회균형, 전문대학·대학 졸업자전형 등 정원 외 전형으로 83명 등 모두 942명을 선발한다.
서정대는 2003년 개교 이래 20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공무원,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등 실력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의 경우 지난해까지 166명을 배출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학생들도 자격증 취득, 경진대회 수상 등을 통해 스스로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서정대는 2024학년도 석사학위 과정인 전문기술석사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정대는 이번 1차 수시모집에서 일부 전형을 제외하고 면접을 폐지해 지원자들의 부담을 가볍게 했다. 면접은 자동차과 일반전형과 간호학과 전문대학·대학 졸업자전형에서만 실시한다.
또 반려동물과 일반전형, 응급구조과 일반전형, 그린식품가공과 기회균형 전형에 동시 지원할 수 있고 2개 이상의 학과·전형에 복수 지원할 수 있는 등 지원자들은 폭넓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 기준은 간호학과 일반전형만 적용되고 그 외 학과는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서정대는 교육부와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선정돼 재직자나 성인학습자의 대학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사제도를 운영한다. 만 25세(1999년 2월28일 이전에 출생한 사람) 이상인 사람은 특별전형에 지원해 다양한 장학 혜택과 자격증 지원 등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수시 1차에선 ▲자연과학계열의 호텔외식조리과, 반려동물과, 반려동물보건과, 뷰티아트과, 그린식품가공과 ▲보건계열의 응급구조과(3년제), 간호학과(4년제) ▲인문사회계열의 사회복지과, 호텔관광과, 유아교육과(3년제), 휴먼케어서비스과, 글로벌융합복지학부, 의료코디네이션과(3년제), 창업경영과, 사회복지상담과 ▲공학계열의 자동차과, 소방안전관리과, 글로벌산업공학과, 스마트자동차과 등 19개 학과를 모집한다. 창업경영과, 사회복지상담과, 스마트자동차과는 만 25세 이상 성인학습과정인 특별전형만 모집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