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육군 1군단,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위한 MOU 체결

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 육군 1군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 제공

 

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지역본부장 송준규)는 육군 1군단(군단장 강호필)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양시 1군단 사령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준규 본부장, 강호필 군단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군 장병과 군무원을 위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배려하는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 추진 및 각종 행사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공단은 1군단 부대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군부대 도로 안전진단 및 컨설팅, 부대 내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등을 한다.

 

육군은 공단의 교통안전정책 지원활동 및 군 관련 사항에 대한 협조를 지원한다.

 

송준규 본부장은 “많은 장병들이 복무하는 군부대의 교통안전망 확보 및 안전한 병영환경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육군의 안전은 국방안전으로 이어진다. 대한민국의 안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1군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