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최대 명절 한가위 추석 차례상은 하머니와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이현재 하남시장과 지역 기업인들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홍보맨을 자처하고 나섰다.
이 시장 등은 19일 신장·덕풍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를 찾아 추석맞이 ‘9월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장보기에는 이희근 회장 등 기업인협의회 회원들도 동참, 2시간 동안 신장·덕풍전통시장 등에서 하남시 지역화폐인 ‘하머니’와 온누리상품권 등으로 명절맞이 장보기에 나섰다.
이들은 또 시민들을 상대로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주길 당부하면서 상인들을 격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이현재 시장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매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올해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지역 내 전통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20~22일 덕풍전통시장 가을맞이 동행 축제를 시작으로 ▲21~27일 수산물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22일 신장전통시장 추석맞이 금요장터 ▲24~28일 덕풍전통시장 추석 대목장 ▲ 26~27일 신장전통시장 추석맞이 경품행사 ▲26일 석바대상점가 추석맞이 먹거리 장터 ▲26~27일 석바대상점가 추석맞이 경품행사 등 특화장·할인 행사가 열린다.
또 이달 중 하머니 10% 할인행사를 비롯 9월7일~10월6일까지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하고 신장시장 네이버 장보기 20% 할인 및 무료 배송 등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