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이 을지대 ‘EU인성세미나’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16일 을지대에 따르면 EU인성세미나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미래에 대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개설됐다.
신 시장은 ‘청년기의 선택과 행복한 삶’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청년 대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강을 펼쳤다.
신 시장은 “을지대는 10여년 전 의료경영학과 교수로 3년여 동안 학생들을 가르친 곳으로 학생들을 만나니 마치 모교에 온 것처럼 반가웠다”고 말했다.
그는 어떤 선택을 해야 행복한 삶을 산다고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간의 삶은 선택의 연속이므로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자신의 인생을 좌우하는 청년기의 선택은 너무나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돌아보고 하는 선택은 누구나 그 선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행복은 인간 삶의 목표다. 자신의 선택에 대해 자신을 믿고 최선을 다할 때 자아 실현은 이뤄지고, 인생은 풍요로워지고, 행복감은 더욱 커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신 시장은 “다양한 선택지 중에서 성찰 끝에 선택한 여러분 자신을 믿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대 EU세미나는 각계 각층의 명사들을 초청해 나와 타인과의 관계, 가족·직장·사회 등에서 요구되는 건전한 인간관계 및 바람직한 인성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