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의회 체험 개시

성남시의회가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의회 체험’ 행사를 개시했다. 성남시의회 제공
성남시의회가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의회 체험’ 행사를 개시했다. 성남시의회 제공

 

성남시의회가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의회 체험’ 행사를 개시했다.

 

3일 시의회에 따르면 의회 체험 행사를 오는 2월15일까지 진행하는 가운데 지난 2일 첫 번째 행사를 열었다.

 

이날은 성인 8명, 어린이 7명 등 15명의 체험자가 참여, 시의회 홍보관과 본회의장을 견학했다.

 

체험자들은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며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이 하는 일, 의사봉과 속기자판기 등 회의 진행 장비 등에 대해 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 실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및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면서 선거제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층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발언대 등 각종 시설물과 의원석 배석 방법,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봤다.

 

이후 실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와 본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안건이 처리되는 과정을 상세히 배웠다.

 

마지막으로 체험자들은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보는 ‘의사봉 3타 체험’을 하고 성남시의회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캐릭터 ‘이로운’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무리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