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영화관람 나들이’ 큰 호응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어르신들과 영화 관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풍무동 제공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어르신들과 영화 관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풍무동 제공

 

김포시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문화활동 나들이를 가졌다.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종구, 민간위원장 허진욱)는 어르신들의 문화제공 확대와 활력 넘치는 노년 문화를 즐기는 ‘즐겁고 행복한 어르신 영화관람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풍무동 소재 김포CGV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피기 위해 함께한 협의체 위원들을 포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작년에 이어 2회째로 시행한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했다.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안부 확인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뒤, ‘파일럿’ 영화관람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영화관 가본 지가 몇십 년이 넘은 것 같은데 이런 기회를 통해 이웃과 함께 영화도 보고 함께 식사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허진욱 민간위원장은 “홀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을 누리기가 쉽지 않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영화관람을 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돌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임종구 풍무동장은 “풍무동 주민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으로 더욱 촘촘하게 복지 그늘이 없는 행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