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대학혁신지원사업 동계 성과포럼 진행

3주기 사업과 경동대 발전전략과의 연계와 효율화 방안 등 논의

image
경동대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열린 대학혁신지원사업 동계 성과포럼 참석자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다. 경동대 제공

 

경동대학교는 지난 6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 보직자 등 70여명의 교직원이 모인 가운데 2024 대학혁신지원사업 동계 성과포럼을 진행, 지난 3개년의 2주기 성과를 분석·공유하고 올해 시작하는 3주기 사업과 경동대 발전전략과의 연계와 효율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경동대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비전을 ‘온사람 인재의 UpLift를 통한 학생 성공’으로 정하고 이러한 비전 아래 ‘초연결 및 디지털 전환 기반 융복합 교육을 통한 사회수요 온사람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3년간 269개의 세부 실행과제를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KDU Corp. 온라인 플랫폼과 가상현실 해부 실습실 운영을 2주기 혁신지원사업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았다.

 

image
경동대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열린 대학혁신지원사업 동계 성과포럼 참석자들이 포럼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동대 제공

 

경동대는 기업들이 직원 채용에서 실무역량을 중시하는 변화에 따라 현장적응력 함양을 위한 다양한 과정 개발과 운영에 힘을 쏟아왔다.

 

3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협의에선 올해 시작하는 제8차 중장기발전전략과의 연계방안과 함께 KD-혁신모델 확정 필요성에 공감하고, 모빌리티 구축, 취업 능력과 질 향상, KD교육 혁신 등을 4개 핵심분야로 정하고 분야별 세부 실행과제 선정 작업에 들어가기로 했다.

 

안태경 경동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2주기 사업에 대해 “자기주도 기반 비교과 지원체계 재구조화, 통합관리 유연화 기반 관리 혁신, 현장수요 융복합 기반 교과 혁신 등 부문별로 괄목할 성과를 이뤘다”고 평가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