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위, 고추장 만들며 봄기운 만끽

최근 하남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장2동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최근 하남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장2동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강종)가 복지단체에 제공할 고추장 만들기를 통해 봄기운을 만끽하며 지역에 온기를 전했다.

 

주민자치회는 최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내 체험단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고추장 만들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신장2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된 행사는 주민들이 전통음식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원들은 지난 5일 순창지역을 찾아 벤치마킹을 통해 배운 노하우와 마을 어르신의 지도를 바탕으로 엿기름을 추출하고 메줏가루, 고춧가루, 간장, 소금, 물엿 등을 섞어 고추장을 담갔다.

 

장독대에서 발효를 거친 고추장은 오는 10월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과 관내 복지 대상자 70여명, 경로당 22개소에 전달된다.

 

신장2동 임은수 동장은 “앞으로 주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주민들이 더욱 화합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