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수의계약 총량제와 계약 공정성 및 형평성 강화는 물론이고 기업 소개 게시판도 본격 운영하기로 했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14일 시에 따르면 최근 지역 기업들에 공정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홈페이지에 ‘기업홍보 접수창구’를 개설한 데 이어 내부 시스템에 ‘기업소개 게시판’ 운영을 시작했다.
게시판 운영은 지역에 본사 또는 생산시설이 위치한 기업들에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기업 발굴 및 판로 개척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청 누리집 메인 화면 ‘주요 서비스’란에 마련된 ‘기업홍보 접수창구’는 물품 및 관급 자재 구매 대상 기업들이 직접 기업 명칭과 사업자 등록번호, 주소와 함께 홍보자료·납품실적 등을 첨부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접수된 홍보자료들은 내부 시스템의 ‘기업소개 게시판’에도 올려져 사업 부서가 발주 전 자재 정보와 기업 등을 비교 분석해 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검토·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계약의 공정성과 형평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시행 중인 ‘수의계약 총량제’와 병행해 다양한 기업 진입을 지원한다.
다만, 이 과정에서 사업 추진 지연이나 성과물 품질 저하 등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모니터링을 이어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 등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기업들을 지원하고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