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하이러닝 기반 수업설계 실습 연수’ 성료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4일 지역내 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하이러닝 및 에듀테크(캔바) 활용 교수학습 설계 실행 연수’를 개최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4일 지역내 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하이러닝 및 에듀테크(캔바) 활용 교수학습 설계 실행 연수’를 개최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희)은 지역내 중·고등학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하이러닝 및 에듀테크(캔바) 활용 교수학습 설계 실행 연수’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열린 이번 연수는 ‘중등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교원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중등 교원의 디지털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연수은 하이러닝과 캔바를 중심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실시되었으며,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설계와 적용에 중점을 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설계 방법과 캔바를 이용한 시각 자료 제작 및 협업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교사들은 다양한 디지털 도구의 실질적 활용 방안을 습득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하이러닝을 활용한업 설계뿐만 아니라, Canva를 통한 프레젠테이션 제작과 협업 기능 등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배우는 기회가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하이러닝과 디지털 교수학습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AI 시대에 부합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