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12월 1~2일 ‘린스타트업 캠프’ 개최
성남산업진흥재단, 12월 1~2일 ‘린스타트업 캠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은 두번째 ‘린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린스타트업’은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기업가 에릭 리스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가 최소한의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고객 반응을 살핀 후 개선 내용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함으로써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창업 방법론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일 행사 범주에서 벗어나 온라인과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가 결합된 점이 눈에 띤다.

지난 14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그램은 린스타트업 방법론적 강의와 온라인 멘토링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는 1분 피칭 무대와 린스타트업 강연, 모의 IR, 네트워킹 등 참가자들의 직접적인 소통을 돕고 세부적인 전략을 분석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멘토진은 네오플라이, 프라이머, 씨엔티테크, 디캠프 등 국내 최정상급으로 구성돼 있다.

1분 홍보 동영상 제작, 성남창업센터 입주 및 사업지원 프로그램 이용, 업무용 노트북 증정 등 사업을 구상중인 초기 창업자라면 전국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http://www.impact1boon-seongnam.org 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전국 최초 기초지자체 단일 예산으로 설립중인 성남창업센터 ‘정글ON’은 오는 12월 정자동 킨스타워 3개층에 개소할 예정이며 현재 전국 단위 규모로 창업기업들을 선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