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플라워 테라피' 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플라워 테라피'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으로 ‘플라워 테라피’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위기와 학교 부적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꽃 장식 만들기 체험을 통해 부적절한 감정을 해소하고 보다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 부적응 중ㆍ고등학교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꽃바구니, 꽃다발, 꽃 박스 등 살아 있는 화훼 소재를 이용해 꽃 장식을 만들 예정이다.

흥미 위주로 진행되는 다양한 꽃 장식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의 수업참여와 집중도를 높이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및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자신감 향상을 도울 뿐만 아니라 ‘플로리스트’라는 새로운 진로ㆍ직업 체험의 경험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잠재된 재능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 부적응 학생들의 심리ㆍ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박재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