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추동 무장애 행복길 2023년말 완공
의정부 추동 무장애 행복길 2023년말 완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장애 행복길 조성사업비로 특별교부금 확보

의정부시가 오는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 중인 추동공원 내 무장애 행복길 조성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12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추동공원 무장애 행복길은 공원 내 신곡배드민턴장에서 생태통로~도서관~천문대~영석고~대우아파트~생태통로로 이어지는 총연장 6.68㎞ 산책길이다.

사회적 약자를 포함해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다.

모두 75억원이 투입돼 오는 2023년까지 3단계로 나뉘어 추진된다. 현재 설계 중으로 하반기 1구간인 신곡배드민턴장에서 생태통로까지 1.67㎞를 조성한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BF 인증기준인 경사도 8%에 맞춰 만든다. 곳곳에 테마숲길과 공감광장, 포토존, 전망대, 보행약자 전용시설 등이 들어선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추진하는 2~3단계 사업은 1단계 사업과 연계해 진행된다. 추동 무장애 행복길 사업은 지난해 경기도가 주관한 정책공모 경기 First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총사업비 75억원 중 50억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접근이 용이하도록 주민 의견을 설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경기북부 주민들이 함께 걷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김동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