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고시 합격자 2명 배출
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고시 합격자 2명 배출
  • 하지은 기자 zee@kyeonggi.com
  • 입력   2021. 02. 09   오후 8 : 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과 임용고시
유아교육과 임용고시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임용고시 합격자를 연속해서 배출해 강자의 면모를 이어갔다.

9일 경복대학교에 따르면 ‘2021학년도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에서 유아교육과 박보라(16학번), 용미나(17학번) 졸업생이 1차, 2차 시험을 모두 통과해 최종 합격했다.

박보라(16학번), 용미나(17학번) 졸업생은 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 전문학사와 전공심화과정을 거치며 꾸준한 교육봉사와 실습을 통해 유치원 교사의 꿈을 키워왔다. 이들은 졸업 후 유치원 교사 경력을 쌓으며 임용고시를 준비해 이번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0학년도 차민영(17학번) 졸업생에 이어 올해도 합격자 배출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고시는 유치원정교사(2급 이상)와 한국어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며, 시도별 교육청이 주관한다.

경복대는 이같은 비결로 △교원핵심역량에 특화된 교육과정 △임용 준비에 최적화된 실습실 환경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위한 476개 유아교육기관과 100%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우수한 졸업생이 참여하는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래의 유아교육을 선도할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에 매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