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 신상운 기자 ssw11256@daum.net
  • 입력   2021. 03. 19   오후 2 : 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 제1회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가평군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18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7기 공약사항 이행, 평가를 통해 군민과의 약속 실현 및 군정의 투명성을 제고 하고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난해 6월 공모를 통해 각계각층 16명으로 구성됐다.

평가단은 민선7기 임기가 끝날 때까지 공약 이행에 대한 평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희망복지, 살맛나는 농촌, 문화체육관광, 지역경제, 지역개발, 인재육성 등 6개 분야 56개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당초 공약과는 달리 변경된 14개 공약사업별 제안 설명과 질의답변, 결과를 토대로 공약추진에 대해 심의했다.

평가단은 민선7기 출범이후 지난해 말 기준, 완료사업의 이행률은 28.6%지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94.6%로 매우 높아 약속다수는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56개 공약사업 중, 완료(계속추진)사업은 16건, 정상추진 33건, 일부추진 4건, 폐기 3건으로 나타났으며 이행률은 작년 상반기(21.4%) 대비 7.2% 상승했다.

군은 추진중인 공약사업의 공정률 등을 고려하여 올해 28개 사업을 완료해 공약추진 목표 이행률 50%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평가단은 “공약사업의 차질없는 운영과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일부 미진한 사업에 대해서 다각적 해결방안을 모색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당부했다.

가평=신상운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