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화성시, 4년째 답보 '기산지구 개발' TF팀 구성…사업추진 급물살
[속보] 화성시, 4년째 답보 '기산지구 개발' TF팀 구성…사업추진 급물살
  • 박수철 기자 scp@kyeonggi.com
  • 입력   2021. 06. 02   오후 5 : 03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2일 오전 기산동 SK뷰파크 2차아파트 204동 옥상에서 기산지구주민추진단, 화성시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있다. 김영호기자

화성시가 4년째 답보상태인 기산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방식을 결정할 TF팀을 구성키로 하면서 사업추진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앞서 기산지구 주변 아파트 주민들은 사업지구 내 계획된 문화체육시설의 조속한 건립(본보 5월10ㆍ14일자 10면)을 요구하며 집회 등 집단행동을 벌인 바 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는 2일 기산동 SK뷰파크 2차아파트 204동 옥상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시가 최근 기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속 추진을 위한 TF팀을 구성키로 한데 따른 시의회의 후속조치 형식으로 이뤄졌다.

간담회에는 배정수 위원장과 김효상ㆍ박경아ㆍ공영애 의원, 이만수 기산지구추진단장, 주민대표,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도시건설위는 이날 간담회를 바탕으로 1~2차례 자체 회의를 열어 기산지구 개발에 대한 의회 차원의 입장을 설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조속한 시일 내 TF팀을 구성해 사업방식을 결정한다는 구상이다. TF팀에는 전문가와 시의원, 주민대표, 시 관계자 등이 참여할 것으로 파악됐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2일 오전 기산동 SK뷰파크 2차아파트 204동 옥상에서 기산지구주민추진단, 화성시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있다. 김영호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2일 오전 기산동 SK뷰파크 2차아파트 204동 옥상에서 기산지구주민추진단, 화성시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있다. 김영호기자

이만수 단장은 “기산지구 주변에 주민 7만여명이 편의시설이 없어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며 “사업지구 내 1만9천여㎡에 공공 문화체육시설 건립이 하루빨리 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배정수 위원장은 “TF팀 구성을 논의하고 이를 통해 나온 안건을 바탕으로 빨리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산동 131 일대 23만2천여㎡에 4천여명을 수용할 공동주택 등을 짓기로 하고 지난 2017년 8월 이 일대를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 공영개발방식으로 추진했으나 시의회가 SPC출자 동의안과 조례제정안 등을 부결하면서 무산돼 원점 재검토 의사를 밝힌 상태다.

화성=박수철ㆍ김영호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미양 2021-06-03 10:30:09
현장나오셔서 직접 눈으로 봐주신게 감사할 지경입니다.
이게 그렇게도 어려운 일이셨나요.
이제 더이상 방치마시고, 적극적으로 행동해 주시기바랍니다.

김은경 2021-06-03 10:28:26
기산지구로 많은 지역 주민들이 힘들어 했습니다.
주변에 문화시설도 없고
이제는 빠른진행으로 낙후된 지역주민들을
위해 움직일때입니다

박지혜 2021-06-03 10:16:58
기산지구는 동탄신도시에 비해 기반시설.문화시설이
낙후된 병점.진안.기산.능동에 필요함을 화성시장님도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들어올 능동역하고도 300m거리고요. 능동역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도 기산지구는 논밭.비닐
하우스 오염하천으로 방치되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우선 TF구성 감사드리고 신속한 추진과 지속적 주민과의
소통 부탁드리고 어진 정책과 경영으로 민심을 위로해
주십시요

차은아 2021-06-03 10:09:35
몇년째 이러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장와보시면 알텐데~전임시장건이라 후임시장님 이하 공약하셔서 적극 밀어드렸더니 공약후 사라진 정책!!!이제라도 실행되길 간덜히 바랍니다 7만명의 주변 주민들도 밤에 우범지역겁니지 않고 살책하고 하천둘레길 걷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김효겸 2021-06-03 10:00:49
모두가 염원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속히 진행 시켜주세요~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