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천년뱃길 조성사업 급물살…내년말까지 524억원 들여 추진
가평군, 천년뱃길 조성사업 급물살…내년말까지 524억원 들여 추진
  • 신상운 기자 ssw11256@daum.net
  • 입력   2021. 07. 05   오전 12 : 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유람선
가평 유람선

가평군이 추진 중인 ‘천년뱃길 조성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해당 사업은 북한강 옛 뱃길을 복원하는 프로젝트다.

가평군은 천년뱃길 조성사업의 하나로 내년말까지 선박 제조ㆍ운영업체인 남이섬, HJ마리나, 청평페리 등과 공동으로 총사업비 524억원(군비와 도비 150억원, 민자 374억원)을 들여 천년뱃길 조성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북한강 일원 북한강 뱃길 프로그램 기획ㆍ통합안전관리센터 구축, 북한강 나루터 정비 7곳(공공 4곳, 민간 3곳), 전기추진선 운항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앞으로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설계비 3억원을 추경에 편성하고 특별조정교부금 신청 등 사업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이와 함께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키 위해 가평읍·설악면·청평면 주민들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설명회를 겸한 천년뱃길 시범운항도 운영한다.

군은 지난해 10~11월 7회에 387명을 대상으로 체험을 통해 문제점 도출 및 홍보에 나선 바 있다.

운항일은 매주 월요일로 5일 첫 운항을 시작으로 12일과 19일 시행된다.

군은 앞서 북한강 천년뱃길 조성사업을 위해 지난해부터 북한강 친환경 유람선 MOU 체결, 경기해양레저포럼 주제 발표, 이해관계자 사업설명회 개최, 원주지방국토관리청·행정안전부·경기도·춘천시와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김성기 군수는 “북한강유역 수변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 천년뱃길 조성사업 추진으로 가평이 관광 선진 도시로 거듭 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신상운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