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스마트 통합돌봄 인프라(워크봇) 확충 공모 선정
부천시, 스마트 통합돌봄 인프라(워크봇) 확충 공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청
부천시청

부천시가 추진 중인 로봇 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고 있다.

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로봇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 공모에 보행재활운동로봇(워크봇) 콘텐츠가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이번 선정으로 3억원을 지원받는다.

시는 예산을 지원받아 올 하반기 부천시 장애인복지관에 워크봇-G를 도입해 보행 기능이 저하된 지체ㆍ뇌병변 장애인에게 맞춤형 보행 훈련을 제공하고 보행장애인의 재활치료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2024년까지 성과활용기간을 거쳐 본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2018년부터 3년여간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 설명회에 참가, 재활로봇 운영기관(화성시) 벤치마킹, 보행장애인 대상 필요도 설문조사 등 보행재활로봇 도입을 위한 기틀을 다져왔다.

이를 토대로 부천시 장애인복지관과 부천산업진흥원, ㈜피앤에스미캐닉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 이번 사업에 공모했다.

장덕천 시장은 “수요자 관점에서 필요한 기능을 워크봇에 반영, 사업의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워크봇은 최첨단 보행재활로봇 시스템을 이용해 뇌졸중, 척수손상, 뇌성마비 등 보행장애를 겪는 환자에게 개인별 최적화된 보행동작훈련 프로그램을 제공, 재활치료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로봇이다. 부천=김종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