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함께 똑똑(knock knock) 해요’ 취약가구 발굴 성과
의왕시 ‘함께 똑똑(knock knock) 해요’ 취약가구 발굴 성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가 취약계층 내 취약가구 발굴을 위해 진행한 ‘함께 똑똑(knock knock) 해요’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의왕시에 따르면 희망복지지원단은 ‘취약계층 내 취약가구 발굴’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정보를 통해 기초생활수급ㆍ차상위계층 중 홀로 거주해 경제ㆍ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1천53가구에 대한 전수조사 ‘함께 똑똑(knock knock) 해요’를 진행 중이다.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조사는 상반기까지 1천53가구 중 85%인 890가구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계절적으로 취약하기 쉬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을 우선 조사, 추가 공적지원 94건을 비롯해 통합사례관리 17건, 인적안전망 연계 등 기타 서비스 등 571건 등과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상돈 시장은 “시는 앞으로도 대상ㆍ시기별 맞춤형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을 작동,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기에 도움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