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조례 제정…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부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조례 제정…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영상문화단지 개발사업 조감도

부천시가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부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를 제정했다.

13일 부천시에 따르면 시는 이번 조례 제정으로 문화의 산업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문화콘텐츠산업 진흥과 지속 가능한 창의인재와 기업 성장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이행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

조례의 주요 내용을 보면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장기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고 관련 기업 및 창작자의 성장과 역량 있는 창업기업의 육성을 통해 문화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콘텐츠 기업의 관내 이전을 지원하고 문화콘텐츠 전문 투자조합 운영지원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정부의 지역특화발전특구 제도와 연계해 상동 영상문화단지 등을 문화콘텐츠산업 특구로 확대 조성하는 데 필요한 사항도 담았다.

특히, 문화산업진흥위원회에서 중요 시책을 심의하도록 해 지역에 소재한 다양한 진흥기관과 관련 산업 주체들과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지난 20년간 축적한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문화적 역량과 스토리 분야의 위상을 활용해 웹툰융합센터, 상동 영상문화단지 개발사업, 작동 군부대 문화 재생 사업 등 관련 인프라 구축을 꾸준히 준비해 온 만큼 이번 조례 제정을 토대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기반을 만들어 갈 것으로 보인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를 제정한 만큼 상상력과 창의성에 기반한 선도적인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김종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